Ai-macro

게시글 검색
구글 Chrome 개발자모드로 소스확인하기
조회수:2505
2018-05-27 00:00:00

Ai-macro 를 사용할때 인터넷 브라우저의 소스확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IE, safari 등 많은 브라우저들이 소스보기 페이지를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그중에 가장 편하고 빠른 구글 Chrome으로 소스확인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릴게요.

it쪽에서 업무를 하신다면 Ai-macro 외에도 사용할때가 많으시니 참고해 주세요.

 

먼저 Chrome을 설치해 주세요. Chrome을 실행하고 f12를 눌려주세요.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우측, 새창, 하단중에 한곳에 개발자 모듈이 나옵니다.

 

 

창이 떴나요?~

(필자는 옵션등을 많이 추가해서 쓰기때문에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어떤 홈페이지든 브라우저 상에서는 위와 같이 소스보기를 지원합니다. 

만약 Ai-macro로 추출할 컨텐츠가 좌측에 보이는 게시판이라면 선택해서 해당 게시판의 소스와 class명, id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모듈 창의 상단에 빨간네모로 칠한 부분이 있습니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클릭하고 좌측 브라우저부분에 마우스를 올리면 해당 컨텐츠의 영역을 표시해주고 개발자 모듈에서는 소스를 찾아줍니다!

 

 

이걸로 class명이나 id명을 찾기는 쉬워졌습니다!

(id명은 각 페이지별로 1번만 사용이 가능하게끔 되어 있기때문에 id명으로 하는게 제일 확실합니다.)

또한 ctrl+f로 소스에서 검색이 가능하기때문에 같은 이름의 컨텐츠가 한개인지 여러개인지 확인이 가능하겠죠?

앞으로도 유용한 정보! 팁을 많이 안내해 드릴테니 샘플게시판을 자주 확인해 주세요!